지식형 이단들의 특징!!
요즘 시대의 대세는 지식형 이단이다!
이들 지식형 이단의 특징을 들어 보겠다.
(구지 신천지 같이 드러나는 이단들을 제외하더라도)
1. 말씀에 아주 깊고 박식하다.
(스스로 목숨을 끊은 김모 목사를 포함, 신모 여목사, 천모 실존예수 등)
이들의 말씀 연구의 깊이는 헬라어 히브리어에 정통하고 성경을 깊이와 넓이로 꿰고 있다. 그리고 세상적 지식에도 부족함이 없는 사람들이다.
2. 삶이 아주 모범적이다.
심지어 목회자로서도 청렴하고 깨끗해서 기존 기업형 혹은 변질된 목회자들을 질타할 수 있을 정도로 깨끗하다.
3. 성도들이 이러한 지식형 이단들을 이단이라고 생각하지 못하고 경배하는 이유가 무엇이 잘못인지를 전혀 깨닫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4. 이러한 이단들의 특징은 목회자 자신조차도 자기가 이단,즉 처음엔 성령으로 시작했다가 그 끝이 사단이라는 사실을 인식하지 못하고 있다는데 문제의 심각성이 있다.
5. 이들이 이단인 이유 중 가장 큰 원인은
그들은 명시적인 천국과 지옥을 부정하거나
대놓고 부정하지는 않아도 실질적으로는 없애버린 것과 마찬가지인 논리를 펴고 있다.
천국과 지옥의 실존을 부정하는 순간 그들은 지옥행이라는 것을 성도들은 알아야만 한다.
6. 그리고 이들의 사상을 보고 있노라면
와! 맞아 맞아! 하는 감탄이 절로 나온다.
어떻게 이런거까지 알지! 정말 우리 목사님 대단하시다!
이런다! 그런데 뭔가 좀 이상해?
너무 좋긴한데 그 사상에 심취하다보면 뭔가 긍정적이기 보다는 비판적이고 뭐라 표현하기 힘든 여운이 있다.
(나는 그것을 성령님이 주시는 경고라고 생각한다)
7. 예수 그리스도의 약화!
게중에는 성육신의 무력화와 육체의 부활을 부인하는 미친 이단도 있다.
그런데 아주 논리적이기 때문에 그 사상에 빨려 들어가 있는 사람은 눈치 채지 못하고 있다. 또한 어느 시점에서 깨닫는다 하더라도 그것을 크게 문제로 느끼지 못하는 영적인 문둥병에 걸리고 만다. 그러니까 이상하지만 그냥 그러고 사는 것이다.
8. 그럼 왜 이들이 그 해박한 지식에도 불구하고 이단이 되었는가?
답은 그들은 사단과 싸워 본 경험이 없기 때문이다.
즉, 깊은 영적 전쟁 특히 기도전쟁을 해보지 못했다.
그래서 기도시에 만나게 되는 악한 영의 실체를 그들은 모르고 있고
진리의 성령이(자기가 생각하기에 성령이지 사실은 악한영의 간섭하에 자기생각) 말씀 가운데 운행하시니까 계속 자기 생각에 근거해서 말씀만 계속 연구하는 것이다.
9. 이들은 성령이라고 생각하는 영이 악령 혹은 자기생각이라는 것을 모른다.
엄청난 착각들 하시는 것이다.
10. 보혈과 기도는 등한시 한다. 상징화 혹은 비유 비사라고 치부해 버린다.
11. 영적지식의 진짜 최고는 바로 살아계신 예수님과의 대화인 기도라는 것을 모른다.
안다고 하더라도 기도의 얕은 수준에 머물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예수님으로부터 살아계신 교정을 받지 못하고 계속 전진하는 것이다.
그들의 공통점이 기도를 인정하는 척 말은 하지만
실재로는 무시하거나 하찮게 치부한다.
그 결과 그에 응당한 보응을받고만다.
12. 그들의 결국, 종착지는 뜨거운 지옥불이라는 것이다.
불쌍해서 어찌하겠노!
13. 교만 지식의 영이 그들을 사로 잡고 있기 때문에 벗어나기가 힘들다.
성경을 많이 안다고 천국 가는것이 아니다.
단 한구절을 알더라도 그 말씀에 순종하는 자가 칭찬받게 된다는것을 육체를 벗어나면 알게 되겠지만 때는 늦으리!
15. 그런 목회자들을 따르는 성도들 또한 분별하려고 애쓰고 노력하며 살아계신 예수님께 구하지 않은 것에 대해 나중에 피할 수 없는 책임을 지게 되리라
★요즘은 이러한 고도의 지능적 사단의 밥이 되고 있는 목회자들이 너무 많다는 것이 정말 안타깝다.